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 아이와 갈만한곳, 강화도 데이트

by romi03 2024. 12. 5.
반응형

 

 

포천 아트밸리 수도권 당일치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유독 빨간날 공휴일이 많던 지난 10월 다녀온 아트밸리, 유초딩 아이들과 가볍게 나들이 하기 딱 좋은 곳이었답니다. 휴일은 당일치기라면 이동하며 소요하는 시간이 적어야 더 알차게 보낼수

awesomerom.com

 

 

 

1. 교동도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35

 

북한과의 거리가 2.6km에 불과한 접경지역이며, 교동대교 개통으로 편리하게 찾을수 있다.

월선포, 대룡시장, 화개정원, 화개산 모노레일, 고구저수지 등 다양한 관광포인트가 있다.

아이들과 화개정원을 둘러보며 모노레일 탑승 후, 볼거리가 많은 대룡시장을 구경하고 식사를 하는 경로로 여행하면 좋음.

 

상세정보  

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tour/around/kyodongdo.jsp

 

교동도여행 | 강화군 문화관광>강화둘러보기>섬여행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www.ganghwa.go.kr

 

 

 

 

2. 석모도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154-1

 

강화도와 석모도를 잇는 석모대교 개통으로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해진 석모도는 수도권 시민들에 널리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이다. 백사장 길이가 1km에 달하는 민머루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 및 캠핑이 가능하다.

또한 섬 중앙에는 관음성지로 유명한 보문사가 있는데, 이곳의 눈썹바위에 새겨진 마애관음좌상이 유명하다.

또한 이곳에서 보이는 일몰이 일품이다. 

 

체험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tour/around/seokmodo.jsp

 

석모도여행 | 강화군 문화관광>강화둘러보기>섬여행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www.ganghwa.go.kr

 

 

3. 강화풍물시장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강화풍물시장은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전통시장으로, 2007년 건물을 신축하여 상설시장인 동시에 2, 7일에 장이 서는 정기시장이기도 하다. 강화의 특산물을 비롯해 곡물과 채소, 과일, 젓갈, 약초와 정육, 잡화, 건어물 등을 판매하고 있다.

 

 

4. 옥토끼우주센터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옥토끼우주센터

 

www.oktokki.com

 

감동의 테마파크 옥토끼 우주센터

 

www.oktokki.com

 

 

우주과학박물관 및 야외 테마공원등으로 이루어진 옥토끼는 어린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계절에 따라 야외공간에서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는데, 여름에는 물놀이 시설 및 겨울 눈썰매장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꽤 넓은 공간에 곳곳에 공룡이 전시된 가든도 멋지게 꾸며져 있어 한번쯤 방문해 볼 만 하다.

 

5. 강화고인돌유적

인천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 330-2

 

고인돌은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으로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권력을 가진 지배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강화 부근리 고인돌은 북방식 고인돌로서 길이 710cm, 높이 260cm, 넓이 550cm의 커다란 돌을 사용해 고대사 연구에 좋은 자료가 되고 있다.

2000년 11월 29일 호주 케인즈 제24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강화도 고인돌 유적은 고인돌의 제작 기법과 선사시대의 다양한 무덤 형태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이어서 아이와 함께 역사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6. 강화 전등사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전등사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한국 사찰이며, 서기 381년(고구려 소수림왕11년) 진나라에서 건너온 아도 화상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당시 아도 화상은 강화도를 거쳐 신라 땅에 불교를 전했다고 알려져 있다. 

후에 조선 광해군 때인 1614년 화재로 인해 건물이 모두 소실되었다가 지경 스님을 중심으로 재건되어 1621년 2월 전등사의 옛 모습을 되찾았다. 

 

전등사의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당일형, 체험형, 휴식형 등 다양한 형태의 템플스테이가 있다. 

 

 

이렇게 사계절 곳곳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가 있는 강화는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용이해 주말 당일치기로도 부담없이 다녀올만한 추천장소이다. 한가지 팁이라면 교통체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말 당일치기라면 가급적 이른시간 이동해 다녀오는것이 좋을 듯 하다.

 

 

 

 

 

 

일산 아쿠아가든 일산 아이와 갈만한 곳, 대형수족관카페

요즘 지역 카페에서 핫하던 근처 아쿠아카페에 다녀왔어요.바로 일산 아쿠아가든 입니다.  아쿠아가든 일산점 일산역 부근, 일산동에 위치해있어요.10월 어느 공휴일, 오픈한지 얼마안되어 꽤

awesomero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