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거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거실 화분 추천 (ft. 여인초, 뱅갈고무나무)

by romi03 2022. 12. 14.
반응형

 

 

거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어떤게 있을까요?

 

 

 

인테리어의 꽃은 조명이라고 하던데,

인테리어의 완성은 공간에 어우러진 화분이나 그림이라고 해도 과하지 않을 것 같아요.

 

 

7-8년 전부터 키우던 제법 큼직한 뱅갈 고무나무가 있는데, 이것저것 고민하느라 분갈이도 못해주고 가지치기도 어설프게 한탓인지 수형이 볼품없게 변해버렸네요.

계속 눈에 걸리던 탓에 다른 거실 식물을 들여보자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거실을 멋스럽게, 아늑하게 바꿔줄 거실 화분 어떤 게 있을까요?

 


 

1. 뱅갈 고무나무

 

 

고무나무는 두껍고 넓은 잎이 특징이며,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합니다. 미세 먼지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투톤의 매력을 뽑내는 뱅갈 고무나무는 실내 인테리어에도 좋고, 키우기 난이도도 비교적 쉬운편이어 많이 선호하는 거실 식물 중 하나입니다. 

Tip. 고무나무의 넓고 큰 잎을 젖은 천으로 닦아주면 잎이 더 건강하고 예쁘게 자랍니다.

 

2. 여인초

 

 

'여행객의 나무' 라는 뜻을 지닌 여인초는 과거 여행자들이 이 잎에 고인 물로 갈증을 해결하여 붙여진 명칭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넓고 길쭉한 잎이 특징적인 외형이 꽤나 이국적인 느낌을 주어 멋스럽습니다. 그래서인지 동네 어느 꽃집을 가도 볼 수 있을정도이고, 거실 화분으로도 선호도가 높습니다. 

여인초는 반양지나 햇빛이 간접으로 들어오는 실내 공간에 두고, 과습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간혹 여인초와 극락조를 혼용해서 잘못 쓰기도 하는데, 자세히 보면 잎모양의 차이 등 다른 식물이라고 합니다.

 

3. 올리브 나무

 

 

몇해전부터 작고 큰 사이즈의 올리브 나무가 화원마다 보이는데요. 실내 인테리어로도 매력 뿜뿜인 아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올리브 나무는 봄에 꽃을 피고 가을에 열매를 맺기도 합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편이어 채광이 좋은 창가에서 키우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저는 작은 올리브 나무를 한번 실패한 적이 있어서, 마냥 키우기 쉬운 나무는 아닌 것 같아요.

 

 

4. 드라세나 콤팩타

 

 

시크하게 멋스러운 수형의 콤팩타는 저 역시 거실 화분을 고민하며 자꾸 눈이 갔던 식물인데요. 마치 '차가운 도시 나무' 같은 느낌의 세련된 화분으로 사무실이나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에 어울릴 것 같아요.

콤팩타는 인도네시아 원산지인 드라세나 종의 하나로, 광택이 나는 짙은 녹색의 잎이 줄기에서 나선형으로 촘촘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옥수수자루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외형이죠.

콤팩타도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난 편이어 새집증후군에 도움이 됩니다.

 

5. 파키라

 

 

두꺼운 줄기와 가느다랗게 뻗은 가지가 특징적인 파키라는 원산지가 남아메리카인만큼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는 관엽식물이지요.

파키라는 직사광선을 피해 반그늘에서 키우는것이 좋으며,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파키라 역시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어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6. 떡갈고무나무 

 

 

떡갈고무나무는 큼직하고 진한 잎 색상이 특징으로 가볍지 않은 중후한 매력을 지녔습니다. 잎자루는 짧고 잎면이 우글쭈글하게 생겨 꽤 멋스럽게 보입니다. 떡갈고무나무는 강한 생명력과 이런 멋드러진 모양 덕분에 선호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저 역시 그래서 끝까지 고민했던 거실 나무입니다. 

잎이 검게 변하면 과습이니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7.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인테리어에 대표적인 식물이지요. 몇해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더욱 자주 눈에 띕니다.

몬스테라 그림이 있는 상품들도 많이 나온 건 물론이고요. 카페에 가면 이 몬스테라가 있거나, 몬스테라 포스터나 있거나 할 정도니까요. 이국적인 외형으로 보기만해도 휴양지를 떠올려 마음속이 시원하게 해주는 식물입니다.

몬스테라는그 종류도 다양해서 최근에는 구멍몬스테라, 무늬몬스테라 등 시중에도 많이 나와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거실 식물들을 찾아보다가 제가 고른 아이는 바로 여인초입니다. 따로 분갈이 하지 않고 해초바구니(왕골바구니)를 함께 연출해서 두었습니다. 다만 물받이 높이 때문에 바구니 사이즈가 너무 타이트해 재주문했습니다.

겨울철이라 온라인으로 주문하기가 고민스러웠는데, 근거리는 직접 배송해주셔서 무사히 잘 받았습니다. 풍성한 잎사귀 하나 하나 너무 예쁜데 부디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2022.12.15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식물 추천 <여인초>, 거실 대형화분, 극락조와 다른점

 

인테리어 식물 추천 <여인초>, 거실 대형화분, 극락조와 다른점

인테리어 식물 추천 여인초 몇일 고심한 끝에 거실에 둘 화분으로 여인초를 구매했습니다. 동네 화원도 가보고 했지만, 온라인에 괜찮은 가격대에 평도 좋은곳이 있어 주문했습니다. 마침 겨울

awesomero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