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필리핀 보홀 가족여행 환전편, 돌조비치, 알로나비치 BPI환전하기

by romi03 2023. 2. 8.
반응형

 

2023.01.20 - [생활정보] - 보홀 여행 계획_호텔 예약하기, 겨울방학 아이와 추천여행지

 

보홀 여행 계획_호텔 예약하기, 겨울방학 아이와 추천여행지

필리핀 보홀여행 계획하기 겨울방학 해외여행지 추천, 필리핀 보홀 계획하기, 아이와 여행 겨울방학 가족 해외여행 어디가 좋을까? 필리핀 보홀여행 예약하기 팁 코로나 전 겨울 괌여행을 마지

awesomerom.com

 

무사히, 그리고 즐겁게 6박 7일 일정으로 필리핀 보홀에 다녀왔습니다.

여행 준비중이신분들, 그리고 현지에서 급히 검색중이신 분들께 제 작은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헤난리조트 알로나비치

 

 

1. 필리핀 페소 환전

 

국내에서 원화를 페소로 환전하면 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보통 국내에서 달러를 환전해 가서 필리핀 현지에서 달러를 페소로 환전하기를 추천합니다. 저 역시 이와같이 했는데, 꼭두새벽 보홀 도착 비행기였고, 보홀의 경우 공항에도 환전소가 없어서 최소한의 금액은 페소도 일부 환전해갔습니다. (저는 그래도 소액의 페소는 쥐고 있어야 맘이 놓일 것 같아서요..)  

 

주거래인 신한은행 쏠(SOL) 앱을 통해 미리 달러와 페소를 환전 신청해 두고, 출국일 인천공항 출국장 신한은행 지점에서 수령했습니다. (페소의 최소 환전액은 PHP 5,500원입니다.) 

 

이런 간판입니다. 엠루엘리에

 

보홀 도착 후 다음날 좀 느즈막히 환전소를 찾아나섰는데, 환율이 좋다는 엠 루엘리에(Mlhuillier, 간판에 다이아몬드 표시로 유명)는 이미 문을 닫거나, 페소가 떨어져 환전이 불가했습니다.

*참고로 돌조비치 가까이에도 엠 루엘리에 지점이있으니, 일부러 알로나비치까지 나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돌조비치에서 가까운 환전소는 팡라오 성당근처 사왕 세븐일레븐 앞입니다. (벨뷰에서 툭툭이로 100페소)

 

어쨋든 저는 늦은시간 페소가 없던 관계로 급히 알로나비치까지 가서 아무 보이는 환전소를 갔습니다. (환율 안좋았지만, 아이들이 있어 이것저것 따질때가 아니엇.....ㅜㅜ) 

2023년 1월 말 기준, 100달러 환율 54 면 괜찮은 가격. 아무 환전소에선 52.X 이었어요. 리조트에선 51 대였던듯.

 

몇일 뒤 추가 환전시에는 알로나비치쪽으로 이동했던 상태라 가까이 있던 필리핀 은행(BPI, Bank of the Philippine Islands)에서 환전했습니다.

오전 이른 시간에 가서 그런지 대기도 없이 앉아서 10분 이내로 쾌적하게 환전했습니다.(여권필요, 환율 54)

 

타왈라에서 비치가는길

 

 

2. 보홀 해상투어

 

섬 나라로의 여행이고, 개발이 덜 된만큼 깨끗한 바다에서 여러가지 해상투어가 있겠지만 가장 눈에 띄는 건 고래상어와, 발리카삭 호핑이었습니다. 두가지 투어를 하루에 진행하는 사람들도 흔히 보였는데, 아이가 어린 관계로 무지하지 말자하여 발리카삭 호핑만 예약해 갔습니다. 현지 업체와 하면 더 저렴하긴했지만, 한인 업체가 투어의 퀼리티가 나을거라는 기대하에 한인업체에서 진행했습니다.

 

발리카삭 호핑:  아침 일찍 돌고래 보고 거북이와 호핑, 작은 섬으로 이동해 식사 후 다른 포인트에서 호핑 그리고 버진아일랜드 잠시 들린 후 귀가하는 일정

배 타는 곳에 업체 담당자분이 나와주셨고, 배타고 나가는 건 필리핀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합니다. 

돌고래를 보고자 6:15 리조트 픽업에 맞춰 부지런히 나갔는데, 전날 비가온 탓인지 돌고래는 못봤고.... 오랜만의 호핑은 투명보트에 남겨진 아이들이 신경쓰이긴 했으나, 너무 즐거웠습니다! 거북이랑 수영 굳^^

 

 

 

 

3. 보홀 돌조비치(Doljo Beach), 돌호비치 편의시설

 

 

번화한 알로나비치쪽에 비해 다소 외진느낌이 걱정했는데, 불편함 없었습니다.

알로나에선 뭐든 도보거리에서 찾을 수 있어 편리했고, 돌조에선 잠깐이라도 툭툭이를 타고 가는중의 여유(아이들이 너무 좋아한 툭툭이)와 조용하고 한적해 정말 휴양지다운 느낌이었습니다.

알로나는 알로나대로, 돌조는 돌조대로의 매력이 있네요.

 

 

돌조비치에 위치한 벨뷰리조트에선 툭툭이로 1분거리, (도보도 가능) 모아디토몰이 있어서 레스토랑, 편의점, 간단한 기념품 쇼핑거리 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생긴지 얼마안된건지 코로나 영향인지, 아직 입점샵이 많진 않지만 그래서 더 깨끗했어요. 밤에는 신나는 음악도^^

 

 

2023.01.20 - [생활정보] - 겨울방학 해외여행지 추천, 필리핀 보홀 계획하기, 아이와 여행

 

겨울방학 해외여행지 추천, 필리핀 보홀 계획하기, 아이와 여행

겨울방학 가족 해외여행 어디가 좋을까? 필리핀 보홀여행 예약하기 팁 코로나 전 겨울 괌여행을 마지막으로 4년만에 다시 나가네요. 그전에는 거의 해마다 나가곤했는데, 오랜만에 여행 예약이

awesomerom.com

 

반응형

댓글